본문 바로가기
웹소설 리뷰

검사 김서진 웹소설 줄거리, 작품정보, 느낀점

by 완준찌 2023. 3. 28.
반응형

검사김서진

정의감 넘치는 검사 서준경. 성폭행 누명을 쓰고 송파구의 한 재개발 아파트에서 자살당한다. 그리고 눈을 떠보니 수습검사김서진이 되어있었다. 물건을 만지면 발동하는 사이코메트리 능력과 함께, 다시한번 주어진 삶. 이번엔 정의만을 쫓지 않겠다. 돈과 권력 모두 가져가겠다. 인생2회차 검사의 세상을 향한 화끈한 사이다펀치. 검사 김서진 시작합니다.

 

검사 김서진 줄거리

 

권력자들의 저승사자, 40대 열혈검사 서준경은 성폭행 누명을 쓰고 송파구의 한 재개발 아파트에서 처참히 살해당합니다.그리고, 다시 깨어나니 수습검사 김서진이 되어있었습니다. 당황함도 잠시, 가족과 주변인들에게는 기억상실증이라고 둘러대고, 찬찬히 자신과 자신의 주변상황을 정리해보는 서진. 건설회사 사장인 아버지 김준만, 쉐프를 꿈꾸며 호텔 식당에 다니는 26세 동생 김진영, 대학 4학년때 아버지를 만나 임신하고 부랴부랴 결혼한 어머니 오미정, 그리고 전생의 서준경을억울한 죽음으로 몰고간 절대악 김영준 검사장이 서진의 작은아버지 되시겠다. 전생에는 고아였다. 하지만 지금은 가족이있다. 전생에는 가난했다. 하지만 지금은 부자다. 그리고 서진으로 빙의하면서 생긴 능력, 물건을 만지면 그 물건을 만졌던사람의 기억을 읽을 수 있는 사이코메트리능력까지 생겼다. 전생에는 어찌보면 바보처럼 정의만을 추구했던 준경. 하지만이번생의 서진은 그러지 않으리라. 돈과 권력을 움켜쥐고 이 세상을 씹어먹으리라. 그리고 김영준, 네놈을 박살내주마. 그렇게 다짐하며 동남지청으로 수습발령받아 떠나는 서진. 과연 두번째 인생을 살게된 서진은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인가. 인생2화차 검사 김서진의, 세상을 향한 거침없는 질주. 검사 김서진 이었습니다.

 

검사 김서진 작품정보

 

검사 김서진은 웹소설작가 이해날님의 작품입니다. 웹소설플랫폼 문피아를 통해 2020년 3월 11일 부터 2020년 9월 25일 까지 본편 총 250화로 완결된 현대판타지웹소설 입니다. 현재는 문피아 뿐만 아니라 네이버시리즈, 카카오페이지, 리디북스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사 김서진은 검찰청을 배경으로, 억울한 누명을 쓰고 죽임을 당한 정의감 넘치는 주인공이사이코메트리능력을 지닌 채, 다른 인물의 몸으로 빙의 후, 세상의 권력을 향해 날리는 통쾌한 사이다펀치가 독자들로 하여금 카타르시시스를 불러일으키는 작품입니다. 작가 이해날님의 탄탄한 필력과 치밀한 구성, 그리고 현실감있는 캐릭터들은, 비록 장르가 현대판타지라 할지라도 독자들로 하여금 현실적인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이해날작가님의 다른 작품으로는 판사 이한영, 오늘은 출근, 스트라이커 No.9, 변호사 윤진한, 국회의원 이성윤, 회귀자를 건드리면 벌어지는 일, 그리고드라마로 까지 제작된 이해날작가님의 데뷔작, 악에 물든 절대 권력자를 심판하려다 되려 죽임을 당한 검사 김희우가 인생2회차의 기회를 얻으며, 다시한번 정의를 실현하는 법정회귀현대 판타지 어게인 마이라이프 가 있습니다. 무료하고 답답한일상을 이해날작가님의 현대판타지로 시원하게 날려보시는건 어떨까요.

 

검사 김서진을 읽고 느낀점

 

나에게 인생을 다시 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기억을 지닌 채 다시금 과거로 회귀할 수 있다면, 나는 인생을 제대로 살 수 있을 까. 이런 생각은 현대를 살아가는 중,장년층들이 한번쯤 해 봤음직한, 소위말하는 망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루어질 수 없는 일 이지만 그래도 망상이기에 재미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런 현대인들 의 망상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장르가 바로 현대판타지회귀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거기다가 치트능력까지 생긴다면, 욕구충족을 넘어 카타르시스까지 불러일으킬 것 입니다. 이번 작품인 검사 김서진이 바로 그런 작품입니다. 오로지 검사라는 신분 하나만으로 절대권력에 대항하다가 억울한 죽음을 당한 주인공 서준경이 회귀, 그것도 완전히 다른 사람인 김서진으로 빙의겸회귀를 하면서 일종의 특전을 받게 되는데 그게 바로 물건을 만진 사람의 기억을 읽을 수 있는 사이코메트리 능력입니다. 거기다가 다시금 어려진 몸에, 전생에는 없었던 부유한 가정환경까지, 이제 남은 건 그런 주인공 김서진의 통쾌하고 거침없는 사이다 행보. 작가님은 그런 독자들의 요구를 충실히 이행합니다. 답답함을 넘어 분노가 치밀어 오르는 현실. 검사 김서진을 통해잠시나마 속이 뻥 뚫리는 상쾌함을 경험해 보시는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보며 이상, 검사 김서진 리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